-
세일즈포스코리아(태블로 한국 사업총괄 대표 위장영)와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원장 최병구)이 지난 5월 30일 인공지능(AI)/빅데이터 및 디지털마케팅 분야의 교육프로그램 발굴과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빅데이터, 인공지능, 디지털마케팅 등 디지털 혁신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 신규 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 사용자 확대를 위한 교육용 라이선스 지원 △ 양 기관의 홍보 협조 체계 구축 △ 공공 및 일반 기관 지원 교육 및 연구 사업의 기획 및 운영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AI와 빅데이터 관련 기술 및 활용을 교육하는 석사 과정인 AI빅데이터전공과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디지털마케팅전공을 국내 최초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국민대는 그간의 교육 및 연구 노하우에 기반하여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협의체 운영 및 디지털 비즈니스 기반 확대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세일즈포스 코리아는 세일즈, 서비스, 마케팅, 커머스, 앱 개발, 데이터 분석, 생산성 플랫폼 등의 통합 솔루션으로 체계적인 고객관계관리 플랫폼을 제공하는 전문 기업으로 특히 데이터 중심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태블로(Tableau)를 제공하고 있는 디지털 혁신 주도 기업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태블로는 저변 확대를 위한 교육 지원과 유관 분야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수행, 인재 양성 홍보 등에 협조할 예정이다. 최병구 경영대학원장은 “태블로와의 이번 업무 협약은 우리 경영대학원이 국내최초로 AI빅데이터전공과 디지털마케팅전공을 개설하고 운영하며 쌓은 교육 노하우와 체계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며 “학생들의 실무 경험을 높일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태블로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블로 코리아 위장영 한국 사업 총괄 대표는 “태블로 코리아와 국민대학교가 쌓아 온 교류가 이번 협력을 통해 체계를 갖추게 되어 양 기관의 발전이 기대되며, 단순한 솔루션 제공 측면이 아니라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의 모범적인 사례로 함께할 수 있어 앞으로의 협력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2013년부터 실무형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과정으로 AI빅데이터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2년부터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과 전문 퍼포먼스 마케터를 양성하기 위한 디지털마케팅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과정의 2024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기간은 오는 6월 10일까지이다. ※ 관련기사 1. 세일즈포스코리아-국민대 경영대학원, AI·디지털마케팅 협력 MOU (2024.06.03.)(중앙일보) https://n.news.naver.com/article/025/0003364068?sid=102
-
6180
- 작성자교학팀
- 작성일2024-05-30
- 777
- 동영상동영상
-
방혜진/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디지털마케팅 전공 주임교수 한국 배우 최초로 오스카를 품에 안은 배우 윤여정부터 이제는 ’실버 인플루언서’의 상징이된 박막례 할머니까지, 할머니 셀럽에 대한 젊은 세대의 열기가 놀랍다. 세련되지 못하다고 여겨져 홀대 받던 옛 것과 조부모 세대의 문화가 이제‘취향’이라는 이름 하에 젊은 소비층에게서 수용되고 그들의 문화에 맞게 새롭게 재해석되고 있다. 오픈런을 명품 매장 앞에서나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해다. 전통 찻집이나 떡집에서나 쉬이 볼 수 있었던 전통 간식 약과는 이제 소비자들이 오픈런도 마다하지 않는 ‘잇템’이 되었다. 한 팩에 6,000원 남짓한 약과를 사기 위해 오픈런까지 마다 않는 그들이 바로 작은 것이라도 자신의 만족을 위해 즐길 줄 아는, 우리가 소위 말하는 MZ세대이다. 어렵사리 구한 약과는 당근마켓과 같은 중고거래 플랫폼을 통해 두배가 넘는 가격에도 인기매물로 거래된다. 약과 구매경쟁이 어찌나 치열한지 이러한 현상을 두고 ‘약과’와 ‘티켓팅’의 합성어인 ‘약케팅’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다. 아래 그래프는 최근4년간 네이버에서 발생한 “약과”에 대한 검색어 트렌드로, 2021년을 기점으로 검색량이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약과에 대한 검색량과 프랑스 대표 디저트인 마카롱의 검색량 추이를 비교해 보면 2022년 하반기 부터 약과의 검색량이 마카롱의 검색량을 역전한다. 옛 문화를 즐기고 재해석하는 과정을 즐기는 오늘날의 젊은 소비층을 “할매니얼” (‘할매’와 ‘밀레니얼’의 합성어)라 일컫는다. 할매니얼의 열기는 비단 약과에만 국한되는 문화 현상이 아니다. 약과 뿐만 아니라 흑임자, 인절미, 쑥 등 우리가 흔히 “할매 입맛”의 대명사로 칭해오던 식품들의 인기가 증가하며 유통업계에서도 관련 제품들을 줄지어 출시하고 있다. 가령, 할머니 바지 호주머니에나 들어있던 땅콩카라멜은 가슴 한 켠 소중한 추억으로 남을 뻔 했지만 작년 한해 2030세대의 매출 비중이 약 60%에 달하며 땅콩카라멜 맛 막걸리가 출시되기도 했다. 패션 분야에서도 할머니가 입을 법한 과감한 꽃무늬 패턴, 화려한 색감, 빛바랜 빈티지 옷들이 ‘그래니룩’혹은 ‘그래니 시크’라는 이름 하에 패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젊은 소비층이 할머니 감성에 열광하는 무엇일까? 바로 취향 소비 사회의 도래이다. 대세가 아닌 개개인의 취향이 존중 받는 사회, 나만의 특별한 취향이 소위 ‘힙’한 것으로 여겨지는 사회에서 조부모 세대의 문화는 MZ세대들에게 익숙하고 편안하지만, 또 동시에 특별한 매력으로 다가왔다. 또한,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제품 소비에 있어서 높은 자유도를 가지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재료를 혼합하거나 수정하며 나만의 방식으로 소비하는 경험을 소중하게 여기는데, 할머니 세대의 옛 문화는 이러한 모디슈머 (modify + consumer) 의 욕구를 잘 충족시켰다. 옛 문화를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유니크한 취향을 가미함으로써 이를 자신의 개성을 뽐내는 하나의 창구로 활용한다. 가령,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작은 약과 하나를 먹더라도 그냥 먹지 않는다. 네이버에서 “약과 맛있게 먹는 법”만 검색해도 약과 위에 아이스크림을 올리고, 아메리카노를 곁들이고, 쿠키나 스콘으로 재탄생 시키는 등 무궁무진한 아이디어로 작은 소비일지라도 그 소비의 경험 자체를 나만의 영역으로 탈바꿈 시킨다. 할매니얼 트렌드의 부흥은 문화의 세계화 현상과도 관련이 있다. 국가 간의 교류가 늘어나고 디지털 미디어 환경이 발달하면서 문화에 있어 국가 간의 경계가 사라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BTS와 블랙핑크의 노래를 전 세계인들이 즐기고, 오징어게임과 같은 K-컨텐츠가 수출되며 대한민국의 소프트파워가 크게 향상된 점은 누가 봐도 자명한 일이다. K-컬쳐의 세계화는 언제나 문화 수입국이던 대한민국을 문화 수출국으로 발돋움하게 해주었지만, 한편으로 “개성”과 “힙함”을 중요시하는 젊은 세대들에게 ‘우리만이 즐길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한국적인 것은 무엇인가?’ 라는 물음을 던진다. 이러한 갈증이 할머니 세대의 문화와 만나, 자신만의 방식으로 한국적인 문화를 즐기는 할매니얼을 등장시켰다. 역사는 반복된다고 했던가. 고려 명종 22년과 공민왕 2년 약과를 만드느라 곡물, 꿀, 기름 등의 물가가 치솟자 약과의 제조가 금지되어 약과의 희소성이 무척 높아졌던 역사가 있다. 그로부터 700년이 훌쩍 지난 오늘날, 할매니얼의 등장이라는 굉장히 다른 이유로 유명 브랜드의 약과는 귀한 몸이 되어 만나보기조차 쉽지 않다. 입에 꼭 맞는 달콤하고 쫀득한 약과를 구하기가 티켓팅만큼이나 치열하지만, 그 열기가 참으로 반갑다. 옛 것에 나만의 감성을 더해 “내 것”으로 소화하는 젊은 소비자의 전통 문화 향유가 일시적인 것이 아니길 기대해본다. ※ 관련기사 : #그래니룩 #할매입맛…옛것을 나만의 방식으로 즐기는 ‘할매니얼’ 소비자(2024.05.28.)(중앙일보)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52300
-
6178
- 작성자교학팀
- 작성일2024-05-28
- 646
- 동영상동영상
-
-
6176
- 작성자교학팀
- 작성일2024-05-24
- 625
- 동영상동영상
-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경영학, 리더십과코칭, AI빅데이터, 디지털마케팅, 헬스케어매니지먼트 전공 등 최신 경영 트렌드를 이끄는 특화된 커리큘럼을 MBA 과정에 개설해 교육 노하우를 축적했다. 정통 경영학 이론을 바탕으로 사례와 실무 위주의 교육을 실시해 기업 현장에 유효한 인사이트와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는 유연한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가들을 배출해 왔다. AI빅데이터·디지털마케팅 전공 등 경영 트렌드 반영 리더십과코칭전공은 2012년 MBA과정에 개설된 경영학 석사과정으로 한국코치협회와 국제코치협회의 인증을 받았다. 조직과 사람에 대한 이론과 실습 및 실무 지식을 바탕으로 인력 및 리더십 개발에 대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정규 커리큘럼 이수로 국내(KAC, KPC)와 국제 코치 자격(ACC, PCC)을 취득할 수 있다. AI빅데이터전공은 2013년 개설된 AI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과정으로, AI빅데이터 역량과 비즈니스 마인드를 겸비한 교육을 제공한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을 이해하는 분석 역량을 함양하고, 이런 기초 역량을 실무 현장에서 응용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한다. 빅데이터분석기사, ADsP(데이터분석준전문가), ADP(데이터분석전문가), SQLD(SQL개발자) 취득이 가능하다. 디지털마케팅전공은 디지털 플랫폼에 최적화된 콘텐츠 전략 기획과 제작에 관련된 콘텐츠 마케팅, 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2022년 개설됐다. 현업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들이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 연계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헬스케어매니지먼트전공은 스포츠 건강 관련 시설의 현장 실무자와 경영자에게 요구되는 비즈니스 마인드와 실무 사례 학습을 목표로 비즈니스 역량과 건강관리 역량을 겸비한 융합형 헬스케어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효율적인 건강관리 기법에 대한 이해와 경영전략, 마케팅과 홍보 방안 등에 대한 경영 실무 능력을 배양한다. 국민대 MBA의 매력 중 하나는 특화된 전문가 집단의 동문 네트워크다. 리더십과코칭, AI빅데이터 전공에서 배출한 동문은 특화된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축해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졸업 이후에도 지속해서 커리어 개발과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전 과정 토요일 강의, 1년 내 석사학위 취득 직장인을 위해 전 과정 토요일 강의를 시행하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강의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수업 운영으로 강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재학생은 1년부터 1년 6개월, 최대 2년까지 자신만의 학습 계획에 따라 졸업 시기를 결정할 수 있다. 워크숍, 무료 예비학교, 실습 지원 등의 비정규 과정을 운영해 학습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또 최첨단 MBA 전용 강의실, MBA 전용 라운지와 세미나실, 모빌리티가 강화된 강의실, 최첨단 실습 인프라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다양한 장학 혜택도 제공한다. 성적 장학금, 장거리 지방 통학 장학금, 추천 장학금, 자격 취득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장학금 수혜 비율이 75~80%에 달한다. 재학생 해외탐방 프로그램도 활발하다. 여름 방학에는 글로벌 프로젝트(Global Insight Expedition) 프로그램을, 겨울 방학에는 동계 해외 기업·문화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국민대 MBA는 입학 이전에는 예비학교를 통해, 입학 이후에는 매학기 교수 면담을 통해 경력개발과 학업 생활 전반을 지원한다. 평생수강제도를 시행함으로써 국민대 MBA 동문의 성장과 토털케어를 지원한다. 국민대 MBA는 매년 전기(3월)와 후기(9월) 신입생을 모집한다. 전기 입학 지원은 매년 10월, 후기 입학 지원은 매년 5월에 실시한다. ※ 관련기사 [MBA로 가는 길] ‘리더십과코칭’ 등 특화된 커리큘럼! 전문가 집단 동문 네트워크도 큰 강점(2024.04.30.)(중앙일보)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46061
-
6174
- 작성자교학팀
- 작성일2024-04-30
- 787
- 동영상동영상
-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원장 최병구)과 삼성금융네트웍스(삼성생명/삼성화재/삼성카드/삼성증권)의 산학협력을 통해 디지털 종합역량을 보유한 최고 수준의 디지털 내부전문가를 양성하는 『2024년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수료식이 지난 26일 삼성금융캠퍼스 리더스홀(서초동)에서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는 삼성생명 홍선기 부사장, 삼성화재 고기호 상무, 삼성카드 황성원 부사장, 삼성증권 이찬우 부사장을 포함한 삼성금융네트웍스 임직원과 이은형 대외협력처장, 조윤호 과정책임교수를 비롯한 국민대 교수진이 참석하였고 프로젝트 결과 발표, 우수 프로젝트 및 교육생 시상, 수료증 수여, 교육생 소감 발표 등이 진행되었다. 2022년부터 시작된 『삼성 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은 삼성금융연수원과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이 산학협력으로 공동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는 석사 수준의 교육과정으로서, 디지털 기획부터 디지털 개발, 디지털 마케팅까지 디지털 업무 프로세스 전반을 학습하고 이를 현업에 바로 적용하는 프로젝트 중심의 실무활용 교육으로 구성된다. 올해는 3월18일부터 6주 동안 차세대 디지털 인재로 선발된 24명(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각 6명)의 교육생이 참여하여 실리콘밸리 벤치마킹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새로운 디지털 비즈니스를 설계하고, 비즈니스를 구체화할 서비스 프로토타입을 구현한 후, 이러한 서비스를 대상으로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디지털 혁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이은형 국민대학교 대외협력처장은 수료식 축사에서 "디지털전략 과정은 디지털 혁신 종합역량을 갖춘 최고 수준의 내부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디지털 기획부터 디지털 마케팅까지 디지털 관련 분야를 총 망라한 국내에서 유일무이한 최고수준의 산학협력 교육과정"이라면서 "난이도 높은 교육 내용과 217시간이라는 긴 교육 시간에도 불구하고 교육생 모두 우수한 성적으로 과정을 이수하게 됨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본 과정을 통해 수행된 프로젝트들은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고 디지털 고객 경험을 강화하는 각사의 새롭고 의미있는 디지털 혁신에 대한 시도로서 향후 상용화된 서비스로 발전할 수 있도록 현업에 복귀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 관련기사 1.국민대ㆍ삼성금융네트웍스, ‘삼성 금융사 디지털전략과정’ 3기 수료식 개최(2024.04.30.)(중앙일보)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46228 2. 국민대·삼성금융네트웍스 '디지털 전략과정’ 수료식(2024.04.29.)(뉴시스) https://n.news.naver.com/article/003/0012518278?sid=102 3. 국민대, ‘삼성 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수료식(2024.04.29.)(대학저널) https://m.dhnews.co.kr/news/view/1065578609576210 4. 국민대-삼성금융네트웍스, ‘삼성 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제 3기 수료식 개최(2024.04.29.)(디지털타임스) https://n.news.naver.com/article/029/0002870675?sid=102 5. 국민대·삼성금융네트웍스, ‘삼성 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수료식 개최(2024.04.29.)(매일일보) https://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1115605 6. 국민대-삼성금융네트웍스 '삼성 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제3기 수료식 개최(2024.04.29.)(베리타스알파) https://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502245 7. 국민대, 삼성금융네트웍스 ‘삼성 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제3기 수료식 개최(2024.04.29.)(스마트경제) https://www.dailysma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86559 8. 국민대 경영대학원-삼성금융네트웍스, ‘삼성 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제 3기 수료식 개최(2024.04.29.)(포인트데일리) https://www.point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9478 9. 국민대-삼성금융네트웍스, ‘삼성 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제 3기 수료식 개최(2024.04.29.)(에듀동아) http://m.edu.donga.com/news/view.php?at_no=20240429160807793705 10. 국민대-삼성금융네트웍스, ‘삼성 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제 3기 수료식 개최(2024.04.29.)(뉴스티앤티) https://www.newstnt.com/news/articleView.html?idxno=367392
-
6172
- 작성자교학팀
- 작성일2024-04-29
- 738
- 동영상동영상
-
-
6170
- 작성자교학팀
- 작성일2024-04-29
- 1004
- 동영상동영상
-
경영대학원(원장 최병구)은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 치안 구현을 위해 경찰청 미래치안 정책국과 공동 개발한 『데이터 분석 인력 육성 과정』 입과식을 4월 22일(월) 국민대 경영관에서 개최하였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치안 관련 데이터의 수집•분석•활용 역량을 갖춘 우수 인재의 육성을 목표로 6월 21일까지 2개월간 국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경찰청 국•관별로 추천한 인재 중 사전 평가와 계획서 심사를 통해 선발된 총 20명의 우수 인재를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 전문 교수진이 총 120시간의 이론 및 실습 교육, 멘토링 기반 프로젝트를 지도한다. 이날 입과식에는 최병구 원장을 비롯한 국민대 교수진과 경찰청 미래치안정책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입과식에서 최병구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장은 “과학 치안이라는 큰 목표에서 데이터 분석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며 이러한 교육에 참여하게 된 교육생들을 환영한다"며 "AI빅데이터전공이 보유한 우수한 교수진과 커리큘럼, 그리고 교육환경을 아낌없이 지원하여 성공적인 교육을 진행할 것이며 본 교육의 성과가 우리나라 과학 치안의 발전으로 이어지는 실제적인 성과가 나오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24년 경찰청 데이터 분석 인력 육성 과정』은 내•외부 데이터 수집부터 처리 및 시각화, 머신러닝 및 딥러닝 등 인공지능 기술까지 데이터 분석 인력이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에 대한 2주간의 집중교육과 데이터를 활용하여 실제 경찰 업무의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6주간의 심화 교육으로 구성된다. ※ 관련기사 1. 국민대-경찰청, ‘24년 경찰청 데이터 분석 인력 육성 과정’ 입과식 개최(2024.04.23.)(디지털타임즈) https://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24042302109919056001&ref=naver 2. 국민대-경찰청, ‘경찰청 데이터 분석 인력 육성 과정’ 입과식 개최(2024.04.23.)(메트로신문) https://www.metroseoul.co.kr/article/20240423500446 3. 국민대-경찰청, ‘데이터 분석 인력 육성 과정’ 입과식(2024.04.23.)(대학저널) https://dhnews.co.kr/news/view/1065580568837533 4. 국민대, 경찰청과 ‘데이터 분석 인력 육성 과정’ 입과식 개최(2024.04.23.)(매일일보) https://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1113834 5. 국민대-경찰청 '24년 경찰청 데이터 분석 인력 육성 과정' 입과식 개최(2024.04.23.)(베리타스알파) https://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501617 6. 국민대-경찰청, ‘24년 경찰청 데이터 분석 인력 육성 과정’ 입과식 개최(2024.04.23.)(뉴스티앤티) https://www.newstnt.com/news/articleView.html?idxno=365340 7. 국민대, 경찰청과 ‘2024년 경찰청 데이터 분석 인력 육성 과정’ 입과식 개최(2024.04.23.)(스마트경제) https://www.dailysma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86303 8. 국민대-경찰청, ‘24년 경찰청 데이터 분석 인력 육성 과정’ 입과식 개최(2024.04.23.)(포인트데일리) https://www.point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8689
-
6168
- 작성자교학팀
- 작성일2024-04-22
- 612
- 동영상동영상
-
-
6166
- 작성자교학팀
- 작성일2024-04-18
- 595
- 동영상동영상
-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원장 최병구)과 삼성금융네트웍스(삼성생명/삼성화재/삼성카드/삼성증권)의 산학협력을 통해 디지털 종합역량을 보유한 최고 수준의 디지털 내부전문가를 양성하는 『2024년 삼성 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이 지난 18일 삼성금융캠퍼스 리더스홀에서 열렸다. 이날 입과식에는 이은형 대외협력처장을 비롯한 국민대 교수진과 삼성카드 황성원 부사장을 포함한 삼성금융네트웍스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4월 26일까지 삼성금융연수원과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삼성금융네트웍스 차세대 디지털 인재로 선발된 총 24명(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각 6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교수와 현업전문가로 구성된 14명의 강사진이 총 217시간의 교육과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구글, 엔비디아 등 글로벌 디지털/인공지능 선도기업 사례를 분석하고 이를 현업 프로젝트에 반영하기 위해 5박 7일간 실리콘밸리 벤치마킹을 진행한다. 『삼성 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은 2022년부터 삼성금융연수원과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이 산학협력으로 공동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는 석사 수준의 교육과정으로서, 디지털 기획부터 디지털 개발, 디지털 마케팅까지 디지털 업무 프로세스 전반을 학습하고 이를 현업에 바로 적용하는 프로젝트 중심의 실무활용 교육으로 구성된다. 입과식에서 황성원 삼성카드 부사장은 “디지털 전략과정의 목적은 단순히 디지털 기술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는 것을 넘어 금융 산업의 미래를 새롭게 그려나가는데 있다”고 말하며 “디지털 혁신은 이미 우리의 일상과 산업 전반에 깊숙이 파고 들었으며, 금융 산업도 빅데이터, AI 등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가 급격히 늘어나는 추세로 이러한 변화에 우리는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변화의 주도권을 쥐고, 이를 우리의 강점으로 전환시켜야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삼성금융네트웍스와 국민대학교가 함께 디지털 전략과정을 기획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또 “금융 각사의 디지털분야 핵심인력이 뽑힌만큼 디지털 핵심역량을 학습하여 삼성 금융의 미래를 이끌어 갈 디지털분야 최고 수준의 전문가로 거듭나길 응원한다”고 당부했다. 이은형 국민대학교 대외협력처장은 “금융산업에서 디지털 혁신을 이루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디지털 분야에서 기술적 지식과 비즈니스 전략 등 종합적인 역량을 보유한 인재가 필수적이다. 국민대 경영대학원과 삼성금융연수원이 긴밀한 협업을 통해 만든 디지털 전략과정은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여 입과자에게 디지털 분야의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최고수준의 교육과정”이라면서 “앞으로 31일 동안 진행되는 강의, 벤치마킹, 프로젝트 등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키우고 현업에 활용하는 경험을 쌓겠지만 이러한 역량과 경험만으론 충분하지 않다.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을 위해서는 팀원과 함께 협력하고 다른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현실화하는 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번 교육을 통해 여러분이 배운 것을 함께 공유하며 더욱 발전시키는 시간과 기회를 가지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1. 국민대ㆍ삼성금융네트웍스, ‘삼성 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개최(2024.03.19.)(중앙일보)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36248 2. 국민대-삼성금융네트웍스, ‘삼성 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제 3기 입과식 개최(2024.03.18.)(한겨레신문) https://www.hani.co.kr/arti/economy/biznews/1132766.html 3. 국민대·삼성금융네트웍스, '삼성 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2024.03.18.)(뉴시스) https://www.newsis.com/view/?id=NISX20240318_0002665045&cID=10201&pID=10200 4. 국민대-삼성금융네트웍스, ‘삼성 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제3기 입과식 개최(2024.03.19.)(에듀동아) http://edu.donga.com/?p=article&ps=view&at_no=20240318161215360366 5. 국민대-삼성금융네트웍스, ‘삼성 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제 3기 입과식(2024.03.18.)(한국대학신문) https://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60851 6. 국민대·삼성금융네트웍스, ‘삼성 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개최(2024.03.18.)(매일일보) https://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1102736 7. 국민대 삼성금융네트웍스와 '삼성 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제 3기 입과식 개최(2024.03.18.)(베리타스알파) https://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497523 8. 국민대, 삼성금융네트웍스와 ‘삼성 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제3기 입과식 실시(2024.03.18.)(스마트경제) https://www.dailysma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695 9. 국민대-삼성금융네트웍스, '삼성 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개최(2024.03.18.)(열린뉴스통신) https://www.onews.tv/news/articleView.html?idxno=200732 10. 국민대-삼성금융네트웍스, ‘삼성 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제 3기 입과식 개최(2024.03.19.)(뉴스티엔티) http://www.newstnt.com/news/articleView.html?idxno=354208 11. 국민대-삼성금융네트웍스, ‘삼성 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제 3기 입과식 개최(2024.03.19.)(포인트데일리) https://www.point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4195
-
6164
- 작성자교학팀
- 작성일2024-03-18
- 684
- 동영상동영상
-
-
6162
- 작성자교학팀
- 작성일2024-02-24
- 647
- 동영상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