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6120
- 작성자교학팀
- 작성일2022-04-29
- 1101
- 동영상동영상
-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원장 조윤호)은 디지털 퍼포먼스 광고 대행사 애드이피션시 (대표이사 박소현, 한유진)와 디지털 마케팅 분야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 (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실무 중심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산학 협력 교육 공동 기획 및 운영 ▲홍보 협조 체계 구축 ▲상호 간 교사 및 강사 공유 ▲인턴십 및 취업 지원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MOU에 대해 조윤호 경영대학원장은 "국민대 경영대학원은 국내 최초로 마케팅사이언스MBA, 마케팅애널리틱스MBA, 디지털마케팅전공을 연이어 개설하고 고급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Digital Transformation in Marketing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며 ”이번 MOU를 통해 그동안 축적한 교육 노하우와 애드이피션시의 현장 경험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실무에 강한 디지털 마케터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소현 애드이피션시 대표이사는 “ 코로나 19 펜데믹은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의 속도를 가속화시켰으며, 2021년 국내 디지털 광고 시장 점유율은 과반을 넘어서 최고 성장율을 기록하게 되었다. 반면, 탐색부터 전환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구매 여정은 더욱 복잡해지며 기존 방식의 마케팅으로서는 고객을 더 이상 리드하지 못하게되는 복잡한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 이로 인해 디지털 영역을 담당하는 마케터의 역량 역시 더욱 높은 수준을 요구받고 있으며, 고객에 대한 철저한 분석 및 다양한 플랫폼에 적응하고 빠르게 학습되도록 기업의 마케터에 대한 투자도 강화되고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 애드이피션시는 금번 산학 협력을 통하여, 디지털 마케터에 대한 역량을 함께 배양하고 복잡한 디지털 마케팅 환경에서 유의미하게 활용될 수 있는 인사이트를 발굴하여 함께 시장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보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디지털 전환 (Digital Transformation)’이라는 경영학 패러다임의 변화에 걸맞는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지난 3월 국내 최초로 '디지털마케팅MBA' 과정을 선보였다. 전문 디지털 마케터 양성을 목표로 하는 해당 과정의 2022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은 오는 5월 23부터 시작된다. ※ 관련기사 1. 중앙일보 : 국민대 경영대학원-애드이피션시, 디지털마케팅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2022.04.21.)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65323 2. 조선에듀 : 국민대·애드이피션시, 디지털마케팅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2022.04.21.) http://edu.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4/21/2022042101311.html 3. 베리타스알파 : 국민대 경영대학원-애드이피션시, 디지털마케팅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2022.04.21.)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412594 4. 스마트경제 : 국민대 경영대학원, 애드이피션시와 디지털마케팅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 (2022.04.21.) http://www.dailysma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611
-
6118
- 작성자교학팀
- 작성일2022-04-20
- 1232
- 동영상동영상
-
국민대학교와 삼성금융사(삼성생명/삼성화재/삼성카드/삼성증권)의 산학협력을 통해 디지털 종합역량을 보유한 최고 수준의 디지털 내부전문가를 양성하는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이 19일 삼성 금융캠퍼스 리더스홀에서 진행됐다. 이날 입과식에는 이태희 기획부총장을 비롯한 국민대 교수진과 삼성생명 홍선기 부사장을 포함한 삼성금융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입과식에서 홍선기 삼성생명 부사장은 “현재 금융시장은 코로나로 인해 앞으로의 10년의 변화가이미 와버린 상황에서, 고객 중심의 온오프라인 경험 제고 및 AI, 데이터, 메타버스, 클라우드 등 신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서비스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또한 빅테크의 금융업 진출 확대, 핀테크 기업의 약진 등 업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디지털 금융 경쟁이 가속화 되고 있다. 내부적으로도 삼성 금융사의 통합 플랫폼인 모니모를 지난주 오픈하는 등 그 어느때보다 변화와 혁신이 요구되는 시점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본 과정이 더 의미있다고 생각하며 삼성 금융의 디지털 내부전문가를 양성하는 명품 과정으로 거듭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태희 국민대학교 기획부총장은 “국민대 경영대학원은 국내 최초로 AI빅데이터, 디지털 금융,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대학원 교육과정 개설과 인력 양성을 통해 국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그동안 축적한 교육 노하우와 긴밀한 산학협력을 통해 삼성금융사가 우수한 디지털 내부전문가를 지속해서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은 삼성금융연수원, 국민대 경영대학원, 투이컨설팅이 산학협력으로 공동 개발한 석사 수준의 교육과정으로 데이터 분석, 디지털 비즈니스 등 디지털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 교육과 디지털 기획부터 디지털 개발, 디지털 마케팅까지 디지털 업무 프로세스 전반을 학습하고 이를 현업에 바로 적용하는 프로젝트 중심의 실무활용 교육으로 구성된다. 앞으로 7월말까지 삼성금융연수원과 국민대 경영대학원에서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각사의 차세대 디지털 인재로 선발된 23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교수와 현업전문가로 구성된 30여 명의 강사진이 총 252시간의 교육과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 관련기사 1. 중앙일보 : 국민대와 삼성금융사의 산학협력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개최(2022.04.20)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64856#home 2. 서울경제 : 국민대, 삼성금융사와 산학협력 통해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진행(2022.04.19.) https://www.sedaily.com/NewsView/264R7ET9LS 3. 조선에듀 : 국민대·삼성금융사,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개최(2022.04.19.) http://edu.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4/19/2022041901760.html 4. 머니투데이 : 국민대-삼성금융사,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열어(2022.04.20.)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042009547446328 5. 베리타스알파 : 국민대와 삼성금융사의 산학협력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개최(2022.04.20.)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412329 6. 스마트경제 : 국민대, 삼성금융사와 산학협력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개최 (2022.04.20.) http://www.dailysma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537 7. 한국대학신문 : 국민대, 삼성금융사와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개최(2022.04.20.) http://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27057 8. 교수신문 : 국민대와 삼성금융사의 산학협력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개최(2022.04.20.) http://www.kyosu.net/news/articleView.html?idxno=87757
-
6116
- 작성자교학팀
- 작성일2022-04-19
- 1228
- 동영상동영상
-
-
6114
- 작성자교학팀
- 작성일2022-04-14
- 1039
- 동영상동영상
-
-
6112
- 작성자교학팀
- 작성일2022-01-04
- 1253
- 동영상동영상
-
-
6110
- 작성자교학팀
- 작성일2021-12-23
- 1412
- 동영상동영상
-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원장 조윤호)과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회장 김경재)가 지난 11월 30일 AI실무능력 인증과정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야의 실무 지식 및 노하우를 갖춘 실무 중심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AI실무능력 인증과정의 공동개발 및 운영, AI실무능력 인증과정의 홍보, AI 및 빅데이터 분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등 신기술 분야에 대한 신규 교육 프로그램의 기획 및 운영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2013년 국내 최초로 개설된 AI와 빅데이터 분야를 다루는 대학원 석사과정인 AI빅데이터전공을 운영하고 있는 교육기관으로, 그간의 교육 노하우에 기반하여 AI실무능력 인증과정의 전반적인 기획 및 공동 인증, 학생 유치 및 홍보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는 지능정보시스템 및 이에 관련되는 인공지능, 데이터마이닝 등 주요 분야를 연구하고, 산학협동 및 국제교류증대를 수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학회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AI실무능력 인증과정의 운영과 성과물을 학술대회에서 발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공동 인증서 발급, 학회회원 및 기관을 대상으로 한 홍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AI빅데이터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경험 중심의 인재 양성 프로그램 개발, 인재상, 협업 방안 등을 논의하며, 상호 발전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특히 공동 개발 및 운영을 협약한 AI실무능력 인증과정은 실무 노하우 및 경험을 갖춘 우수 인재를 배출함에 따라 AI빅데이터분야의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결하여 기술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경재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회장은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교류와 연구를 통해 시대에 부응하는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한 노력을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출처 원문보기 작성일 인공지능신문 http://www.ai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23400 2021.12.01 에듀동아 http://edu.donga.com/?p=article&ps=view&at_no=20211202152140971612 2021.12.02 이데일리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3014326629274584&mediaCodeNo=257&OutLnkChk=Y 2021.12.02 디지털타임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21120302102119807001&ref=naver 2021.12.02 한국대학신문 http://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20238 2021.12.02 머니투데이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1120211247478129 2021.12.02 브릿지경제 https://www.viva100.com/main/view.php?key=20211202010000612 2021.12.02 대학저널 http://www.dh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0543 2021.12.02
-
6108
- 작성자교학팀
- 작성일2021-12-01
- 1481
- 동영상동영상
-
-
6106
- 작성자교학팀
- 작성일2021-12-01
- 1229
- 동영상동영상
-
-
6104
- 작성자교학팀
- 작성일2021-11-24
- 1240
- 동영상동영상
-
인공지능, 증강현실, 클라우드, 메타버스 등의 디지털 기술에 대응하는 기업의 비지니스 및 마케팅 디지털화 위한...국내 최초, 국민대 경영대학원 디지털 마케팅 MBA과정 신설 2020년 전세계를 집어 삼킨 코로나19의 확산이 비대면 문화를 활성화 시키며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그 어느때보다도 가속화되고 있다. 소비자들과의 대면 접촉이 현저히 감소한 유통업계의 경우 라이브 커머스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것) 를 도입하여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매출 증대 효과를 누렸다. 온라인 패션커머스 기업인 무신사의 경우, 지난 9월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인 ‘무신사 라이브’를 통해 판매 시작 20분 만에 1억원이 훌쩍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백화점 업계 역시 이제 의류를 넘어 신선 제품까지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판매하는 추세다. 디지털로의 전환은 비단 B2C 거래 (Business to Consumer; 기업-고객간 거래) 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B2B 거래 (Business to Business; 기업간 거래) 에도 적용된다. 제약업계의 경우, 제약회사의 영업직원이 의료진을 직접 만나 의약품에 대한 설명을 하고 소통하는 면대면 (face-to-face) 커뮤니케이션이 전통적 마케팅 방식이었다. 하지만,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제약회사들 역시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라이브 세미나,” ‘웹 토크쇼’ 등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선보이며 디지털로의 전환을 꾀하고 있다. 인공지능(AI), 증강현실, 클라우드 등의 디지털 기술에 힘입어 기업들이 비지니스의 디지털화를 점진적으로 도임하던 시점에서 코로나 19는 디지털 마케팅의 성장에 기폭제가 된 것이다. 실제로 2020년 전체 글로벌 광고비 중 무려 52%가 디지털 매체에 사용되며 디지털 마케팅 인력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는 학/업계의 평가가 지배적이다. 이에 디지털 마케팅에 필요한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서울시, 경기도 등 지방자치단체에서는 디지털 마케팅 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파악하고 관련 교육을 제공하는 등 디지털인재 육성을 위해 힘쓰는 추세이다. 가령, 서울시에서는 올해 초 청년실업해소를 위한 교육으로 디지털 마케팅 교육을 선보이는가 하면, 서울 송파구에서도 청년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마케터 신입사원 양성과정을 제공했다. 국내 대학의 경우 디지털 마케팅 관련 교육이 학부 차원에 머무르는 아쉬움이 있었지다. 여기에,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이 내년 3월 국내 최초로 디지털 마케팅 MBA 를 선보인다. 해당 과정은 SNS 마케팅 채널 운영, 그로스 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 등 디지털 마케팅의 전과정을 아우를 것으로 알려져 업계의 관심이 뜨겁다. 비대면 환경의 증가로 한층 더 진화한 디지털 마케팅 시장은 메타버스, AI 등 새로운 디지털 기술에 힘입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더욱 확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의 디지털로의 전환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구인 시대가 된 것이다. 기업, 학계, 정부가 디지털 인재양성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있는 만큼 국내 기업의 성공적 디지털화를 기대해 본다. ※ 관련기사 출처 원문보기 작성일 인공지능신문 http://www.ai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23062 2021.11.08. 머니투데이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1110812497452792 2021.11.08. 교수신문 http://www.kyosu.net/news/articleView.html?idxno=80511 2021.11.08. 베리타스알파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395409 2021.11.08. 공감신문 https://www.gokorea.kr/news/articleView.html?idxno=715123 2021.11.08. 조선에듀 http://edu.chosun.com/site/data/html_dir/2021/11/08/2021110801623.html 2021.11.08. 메트로신문 https://www.metroseoul.co.kr/article/20211108500147 2021.11.08.
-
6102
- 작성자교학팀
- 작성일2021-11-08
- 1117
- 동영상동영상